스탠포드 대학에서 제공하는 iPhone App Programming 강의
며칠 전 Twitter상에서 취미로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용 앱 개발을 공부한다는 분들을 보고 나도 해보면 재밌겠다는 생각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. PC용 App 개발이 좀 딱딱한 느낌이라면 iPhone이나 Android용 App개발은 어른들을 위한 장난감을 만든다는 느낌? 틈틈이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커뮤티니도 몇 군데 가입하고 시간 날 때마다 여기저기 둘러보기를 몇 일. 살짝 애정이 식어가던 참에 발견한 트윗 메세지.
킬링타임용 취미중 하나가 Podcast나 Open Course강의를 듣는 것이었던 나는 – 공짜, 특히 몸에 좋아보이는 공짜를 엄청 좋아한다 - 얼씨구나하고 스탠포드로 달려갔다.
iTunes U 에서는 유명 대학들의 다양한 오픈코스 강의를 무료로 접할 수 있다(물론 돈 내야 하는 것도 있음). 아래 스크린샷은 오늘 소개하는 강의인 ‘iPhone Application Programming’의 iTunes상의 캡처화면.
아직 1강인 Introduction밖에 못 들어본 상태지만 영어와 앱 개발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들어볼 만한 강의같다. 본인도 토종 한국인인 관계로 강의를 청취하는데 심각한 애로사항이 있긴 하지만 가끔씩 웃어야 할 타이밍을 못 잡는 것 빼고는 강의슬라이드를 참고하며 들을 만한 듯. 문제는 극복하기 힘든 선행학습의 부족과 엄청난 강의시간을 커버하기 어렵다는 점이다. 취미로 하기에는 부담스러운 듯 하다. 그러나 부담없이 틈나는대로 들어볼 계획.
강의 링크 : iTunes U / Class Web Page